발표자 소개

 

 

이정환(GS&J인스티튜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25년간 농업문제를 연구한 후 원장을 역임하였다. 2005년부터 GS&J인스티튜트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경제자문회의와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양곡정책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였다.

류왕보(베티카 대표)

연세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을 전공하고 20년 이상 대기업과 외국기업에서 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한 전략적 마케팅 전문가이다. 현재 정책홍보 전문기업인 베티카와 소비자의 모임인 (사)조은네트워크의 대표로 활동을 하고 있다.

<

임영진(베티카 대표)

이화여자대학교를 거쳐 홍대대학원에서 문화예술경영을 전공했다. 농업분야의 박람회와 이벤트를 총괄기획한 전시전문기업 지니릴레이션 대표를 역임했다. 농수축산신문에서 농식품마케팅 분야 전문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정책홍보 전문기업인 베티카의 대표로 있다.

한기웅(강원대 교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산업미술대학원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후, (주)삼성전자 디자인연구소 디자인팀장을 거쳐 26년간 강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강원대 문화예술대학 학장, 호주 Monash University 교환교수 등을 역임하였다.

이준기(히포크라테스 농장 대표)

“음식이 곧 약이다“라는 생각으로 농사를 짖고 있는 강원도 홍천의 농부이다. 히포크라테스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가 먹지 않는 음식은 고객에게도 판매하지 않는 최소한의 양심을 지키며 농사를 짓고 있다.

박성재(GS&J 시니어이코노미스트/순천대 교수)

서울대 농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농업금융, 협동조합문제를 연구하였고, 최근에는 농정선진화 문제를 집중적으로탐구하였다. 협동조합 문제에 대한 국내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임정빈(서울대 교수)

미국 메릴랜드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을 거쳐 현재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WTO 및 FTA 그리고 농가경제문제에 대한 핵심적 연구자로 정평이 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