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펄 뛰는 지식의 장터’「농업·농촌의 길 2015」

올해는 더욱 특별하게 펼쳐집니다.

한국농업은 완전개방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고, 식품, 환경, 농촌공간에 대한 소비자와 도시민의 눈높이는 매우 높고 다양화 되어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신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농업과 농촌, 그리고 농정이 지난 30여 년간 추구해온 가치와 방향에 근본적 변환이 있어야 농업인도 살고, 소비자와 도시민의 삶의 질도 높아진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가보지 않은 길은 두렵습니다.

이번 「농업·농촌의 길 2015」에서는 이러한 절실한 뜻을 담아, 탄탄한 농가지원정책을 추구해온 미국,균형발전을 추구해온 유럽, 다원적 기능 제고에 몰입해온 스위스, 그리고 농협개혁을 고뇌해온 일본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오전 내내 궁금한 것을 다 따져볼 작정입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분과별로 세계경제질서 변화, 핵심 농정 평가, 그리고 실타래 같이 엉킨 농협 문제에 대한 난상 토론을 벌입니다.

마지막 분과에서는 10주년을 기념하여, 농업과 농촌에 대한 새로운 요구와 변화를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토크쇼, 영상, 공연 등 특별 이벤트를 잔뜩 준비하고 있습니다.

꼭 오셔서 새로운 지식과 정보, 그리고 지혜를 한아름 받으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GS&J 인스티튜트 바로가기 감자꽃 스튜티오 바로가기 내일신문 바로가기 농식품신유통연구원 바로가기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바로가기 베티카 바로가기 한겨레신문사 바로가기 GS&J 인스티튜트 바로가기